통계교육원, 정부교육기관 최초 구직자 대상 계좌제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개설 운영
계좌제 직업능력개발훈련은 지금까지 민간 사설기관에서 운영해 오고 있는 것으로 정부기관에서 도입하여 시행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계좌제 직업훈련이란 “실업자가 자율적으로 훈련과정을 선택하고 직업훈련을 받아 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금번 통계교육원에서 처음 개설한 계좌제 훈련은‘현장조사인력양성과정(4.23~5.10)’과‘사회조사분석사자격취득과정(7.9~7.20)’2종으로 민간부문에서도 시행한 적은 없다.
‘현장조사인력양성과정’은 국가 및 민간의 통계작성기관에서 실시하는 각종 통계조사의 조사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사회조사분석사자격취득과정’은 경영 및 조사기획, 자료분석, 마케팅분야 등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특히,‘현장조사인력양성과정’교육이수자에게는 국가 및 민간통계의 현장조사원으로서의 자격을 인증하는 통계교육원장 명의의 조사원인증서를 수여하며 모든 과정의 이수자에게는 정부 및 민간의 리서치기관 등에서 일할 수 있도록 취업을 알선한다.
동 과정이 구직자의 맞춤형 구직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정부 및 민간 리서치기관 등의 통계인력 공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
통계청 개요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교육원 교육기획과
사무관 서상록
042-366-6111
-
2018년 1월 2일 1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