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의 계절, 눈 피로 덜면 졸음 덜 온다
-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 타파
- 맞춤형 종합 비타민으로 피로 줄여
- 눈 피로 해결로 직장에서 활력 찾을 수 있어
회사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 타파
직장인에게 회사는 하루 일과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공간이다. 늦게 퇴근해 운동 할 시간을 마련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틈나는 대로 스트레칭 및 체조를 실시하는 것도 춘곤증 극복에 효과가 있다. 점심식사를 한 후 졸리고 머리가 띵해지는 증상이 있을 때는 팔을 깍지 껴 앞으로 쭉 뻗어주면 온몸에 자극이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관자놀이를 자극해주면 머리가 맑아지고, 눈을 밝게 해준다. 잘못된 자세로 어깨와 등이 뻐근한 경우에는 서둘러 자세를 바로 잡아주어야 한다. 책상 앞에 앉아서 오랜 시간 일하는 사람들은 가슴을 활짝 넓게 열고 상체를 위쪽으로 펴서 어깨를 아래로 떨어뜨리는 자세가 좋다. 뻣뻣해진 목을 좌우, 앞뒤로 움직여 목을 부드럽게 해주고, 의자에서 발을 앞으로 쭉 뻗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직장 내 활력을 찾아보자.
맞춤형 종합 비타민으로 피로 싹
종합비타민을 복용해 피로를 해결하는 방법도 직장인에게 각광받고 있다.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거나 자연 건강식을 하기 쉽지 않기 때문. 자신의 나이, 생활습관, 식습관에 알맞은 종합비타민을 추천 받아 건강기능식품의 효력을 최대로 높일 수 있다. 20~30대 여성은 비타민D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비타민E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비타민B는 빈혈과 출산에 유용한 영양소를 인체에 공급하고, 비타민E는 세포노화를 막고 세포막을 유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다. 한편 20대~30대 남성들은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 흡연, 음주, 인스턴트 식품으로 인해 영양 불균형과 비만이 생길 수 있다. 비타민C를 섭취해 흡연으로 인한 비타민 손실을 방지하고, 에너지, 지방, 단백질 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B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눈 피로 해결로 직장에서 활력 찾자
일상생활 중 가장 쉽게 피로를 느끼는 신체부위는 눈이다. 특히 컴퓨터,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이 증가하면서 눈의 피로가 쌓일 뿐만 아니라 시력도 나빠지게 된다.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 귀와 눈 사이의 움푹 들어간 관자놀이를 꾹꾹 눌러주어 지압하면 눈의 피로가 한결 해소된다. 또 한 곳을 오래 응시할 경우에는 눈을 자주 깜빡깜빡 해주면 눈 피로를 해소시킬 수 있다. 업무 중에는 1시간마다 10분 정도 쉬는 시간을 갖고 먼 곳을 응시해도 좋다. 약 5초 동안 눈을 감았다가 뜬 후 한 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눈동자 움직이기를 반복하면 눈이 편안해진다.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은 자신과 맞지 않는 렌즈 선택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더 쉽게 느낄 수 있으므로 눈 피로감 해소를 위해 자신의 눈에 알맞은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인 및 수험생들과 같이 근거리 작업을 장시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된 기능성 안경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눈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카메라로 널리 알려진 니콘은 우수한 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성 안경 렌즈를 생산 중에 있다. 니콘의 ‘릴랙씨’ 제품은 현대인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기능성 안경렌즈로, 니콘만의 독특한 광학 설계로 눈의 조절력을 도와주어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준다. 특히 장시간 근거리 업무로 지속적인 눈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들에게 안경렌즈만으로도 눈이 쉽게 지치지 않도록 도와준다.
니콘 안경렌즈를 판매하고 있는 에실로코리아의 아노 듀퐁 마케팅 팀장은 “직장인에게 주로 나타나는 안정피로를 바로 풀어줘야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며,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안경렌즈를 통해 눈 피로를 해결하고 편안한 시야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바리락스, 니콘, 트랜지션스, 스텔리스트 등 세계적 안경렌즈 브랜드의 국내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100개국 이상의 세계 시장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검증된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경원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 최적의 시야 환경 제공을 목표로 개개인의 시습관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안경렌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경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누진렌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등 소비자들이 건강한 시야로 더 나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