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NEXT학교, 미래 SW 분야 주역들과 만난다
이번 설명회는 △ 학업 능력이 우수한 인문계 고등학교, △ IT 특성화 고등학교, △ 개발 분야를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 대학생, △ 소프트웨어 전공 대학생, 그 외에 고등학교 교사 그룹 등을 대상으로 6월 말까지 진행된다.
먼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는 명사 강연회와 NHN NEXT 학교 설명회, 그리고 일대일 진로상담을 포함하고 있다. IT 특성화 고등학교와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첫 대상이다. NHN NEXT 학교측은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이 높고 학습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을 직접 만나, 진로 선택을 위한 조언과 학교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을 위한 행사는 컴퓨터 언어를 전공하지 않았으나 소프트웨어 분야의 장래성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이 주요 대상이 된다. 소프트웨어 전공 대학생들을 위한 설명회도 준비돼있다. NHN CTO를 역임했던 김평철 학장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IT를 이끌어온 기업인과 교수진들이 나서, 그들이 경험하고 이끌어온 소프트웨어 분야의 변화와 ‘넥스트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Next Network Software)* 의 가치를 이야기하고 소통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열정과 재능이 있다면 누구나 NHN NEXT 학교에 진학해서 ‘넥스트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분야의 주역이 될 수 있다는 교육 철학이 나타나는 대목이다.
NHN NEXT 학교는 우수 고교생을 초청하는 캠프와 진로상담 선생님들을 만나는 모임도 준비 중이다.
그 첫 번째 설명회는 3월 28일 (수) 용산 선린 인터넷 고등학교에서 열린다. NHN NEXT 학교 김평철 학장이 “소프트웨어, 세상을 바꾸는 놀라운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일대일 진로상담도 준비돼있다. 학생들은 학과 과정을 이해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NHN NEXT 학교 김평철 학장은 “그 동안 NEXT 학교에 쏟아진 학생들의 문의를 통해 NHN NEXT학교의 입시요강과 교육과정만큼 소프트웨어 분야의 장래성에 대한 관심도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업계 리더와의 만남으로 학생들이 미래 소프트웨어 분야 리더로 성장하는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이번 행사를 준비한 동기를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NEXT 홍보팀
이소영 과장
031-784-12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