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대로 조립하는 레고 한옥…시공비는 반값, 설계도 내 마음대로

영암--(뉴스와이어)--지난 2월 1일 막을 내린 2012 서울국제건축박람회에 첫 선을 보이며 건축업계의 파란을 예고했던 ‘반값 한옥’이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기존 한옥 시공비의 절반 정도로 건축이 가능하다 해서 ‘반값 한옥’이라 이름 붙여진 하루한옥(대표 박재원)은 국내최초로 한옥 설계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표준·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뛰어난 방음, 단열과 현대식 디자인을 갖추고도 건축 비용이 3.3㎡(평)당 400만 원 대에 불과하다. 특히 기와 시공을 제외한 대부분을, 단 하루면 시공이 완료된다는 점에서 한옥 건축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았다.

하지만 이런 획기적인 시스템에도 기존의 방식에는 유일한 단점이 존재했다. 모든 과정이 획일화된 만큼 설계의 자율성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이 그것인데, 이번 하루한옥에서 선보인 건축 방식은 조립식 모듈 공법을 한 단계 발전시켜 ‘레고화’함으로써 이 단점마저 개선했다.

하루한옥의 박재원 대표는 “반값 한옥의 시공을 의뢰하는 고객 중에 구조를 원하는 대로 바꿔달라는 요청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해 레고 한옥을 생각했다”며, “기존 모듈 공법이 똑같은 형태의 한옥을 찍어내는 것에 불과했다면, 레고 한옥은 모든 구조를 원하는 대로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진화한 형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공비는 최소화하면서 고객과 시공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한옥을 위해 계속 보완해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루한옥은 패시브하우스(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따뜻한 실내를 유지하는 것)의 기술과 모듈형 조립 공법의 접목을 통해 혁신적인 공사비용을 제시하는 신개념 한옥으로 홈페이지(www.haruhanok.com)를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하루한옥 개요
저희 하루한옥 주식회사는 다년간의 제품개발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선조들의 과학적 사고와 지혜가 고스란히 배어있는 우수한 우리 주택 한옥을 공업화 하여 생산해왔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주거문화를 더 이상 문화의 한 부분으로 국한 되지 않고 변화하는 생활환경에 맞게 새로운 조립식 한옥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며 경제적인 스마트 한옥을 만들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전문기업입니다. 또한, 이제 저희의 무대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우수한 주택을 인정받아 지구촌 곳곳에 건설되고 있는 대한민국 한옥주택! 저희는 대한민국 한류 중심 한옥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의 주거문화를 세계적인 주거문화로 만들고자 합니다. 하루한옥 주식회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프로젝트를 검토 수행하며
최고의 품질과 완벽시공 및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켜드리는 선두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웹사이트: http://www.haruhanok.com/

연락처

하루한옥 홍보팀
1566-571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하루한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