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여성들을 위한 경제교육 실시
이번 여성대상 경제교육은 외환위기 이후 중산층의 비율은 꾸준히 감소하고, 소득격차와 가계부채는 오히려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가정경제를 건강하게 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부실해지고 있는 자산관리를 되짚어 보는 계기로 삼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가정경제를 맡아 경영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여성(주부)들을 중심으로 시리즈로 구성하였으며,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도 준비되어 있어서 가정의 경제뿐 아니라 자녀경제교육에 대한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일자별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3월 27일에는 베스트재무설계 구대원 대표의 ‘우리집 경제진단’, 4월 3일에는 김민식 보험연수원 교수의 ‘가정경제와 자산관리’, 4월 10일에는 비더스토리 박정용 대표의 ‘용돈으로 하는 자녀경제교육’, 4월 17일에는 바른 재무클리닉 대표 윤재선 대표의 ‘여성과 경제’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앞으로 충청북도와 충북경제교육센터는 경제교육을 지속적으로 리뷰하고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제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충북경제교육센터(220-1185)로 문의하면 찾아가는 맞춤형 경제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생활경제과
생활경제팀장 김선호
043-220-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