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새물결 트위터, 한글 스마트주소서비스 오픈

서울--(뉴스와이어)--4대강살리기추진본부(본부장:심명필)는 3월 28일 4대강 새물결 트위터 접속을 위해 한글주소 서비스가 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영문주소 외 인터넷 창에 한글주소 “4대강새물결.트위터”만 입력하면 곧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각 수계별 트위터는 “OOO새물결.트위터” (예시. 남한강 → 남한강새물결.트위터)로 입력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단, 구글 크롬 등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아닌 OS에서는 “http: // 4대강새물결.트위터”을 입력해야 한다.

심명필 본부장은 “길고 어려운 4대강 관련 트위터 주소를 국제적인 표준화흐름에 발맞춰 스마트한 한글 주소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하여 네티즌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는 앞으로도 4대강살리기 사업과 관련하여 네티즌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는 한글스마트서비스와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4대강 사업 관련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열린 채널을 표방할 것을 밝혔다.

4대강살리기추진본부 관계자는 “개선된 온라인 서비스와 더불어 시민들의 생생한 이용 모습외에도 다양한 정보 및 이벤트 제공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한 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4대강살리기 사업과 관련하여 보다 상세한 서비스 정보와 이벤트는 홈페이지 (http://www.4rivers.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연락처

4대강추진본부 홍보기획팀
(02)2110-8940, 63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