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Donald’s CEO Jim Skinner 은퇴…이사회, Don Thompson을 후임으로 선임

뉴스 제공
McDonalds
2012-03-27 11:52
오크브룩 일리노이주--(뉴스와이어)--McDonald's (NYSE: MCD)는 부회장 겸 CEO인Jim Skinner가 41년간의 재직 후, 2012년 6월 30일자로 은퇴할 것임을 이사회에 알렸다고 발표했다. McDonald의 이사회는 현직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Don Tompson을 2012년 7월 1일부터 Skinner의 뒤를 이을 CEO로 선임하였다.

McDonald의 이사회 회장인 Andy McKenna 는 “Jim의 출중한 리더십으로 McDonald’s는 전례 없는 추진력을 가져왔고 이 성공으로 주주들은 혜택을 입었다. 또한 Jim이 대표이사로 재직하는 동안 McDonald’s의 총 연간 주주수익률은 21%였고, 시가 총액은 회사의 역사상 최초로 $1,000억 달러를 초과했다. Jim은 McDonald’s 매장 운영에 대한 뛰어난 지식과 비즈니스 노하우의 날카로운 감각을 제시했다. 우리는 Jim이 McDonald’s에 오랫동안 제공한 헌신에 경의를 표하고, 그의 열정과 정직함과 그리고 기지를 아쉬워할 것이다. 한편, 이사회는 Don의 전략적인 리더십과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력으로 볼 때 그가 이상적인 CEO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McDonald‘s Corporation 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그리고 McDonald’s USA 의 사장으로써 쌓은 업적에서 그가 회사에 추진력을 불어 넣을 것임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Skinner (67세) 는 2004년 11월에 McDonald’s의 CEO로 취임했다. 그는 2003년에 만들어진 회사의 전략적 체계인 Plan to Win의 설계자중의 하나였다. 이 계획은 “being better, not just bigger (양보다 질을 우선시)”에 중점을 두고, McDonald’s의 현대적이고 쇄신된 매장, 메뉴의 다양성 그리고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쟁취하는 균형되고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 느낌의 활성화를 촉진했다. Skinner는 Plan to Win에 대한 확고한 강조와 함께 약 9년 연속 McDonald’s의 글로벌 매출 상승을 주도했다.

Skinner는 “고객과 우리의 사업에 올바른 일을 함으로써 McDonald’s의 대표이사로써 더욱 큰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사회와 주주들, 가맹점주들과 공급업체들 그리고 이 위대한 회사의 직원들을 위하여 일했고, 그들의 신뢰를 얻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Don Thompson은 대표이사로서의 자격이 충분하며 그의 리더십하에 우리회사는 앞으로도 계속 전세계에서 매일 방문하는 6천8백만 명에 달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Don이 경영한다면 McDonald’s의 미래가 매우 밝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Thompson은 “이사회의 선임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Jim은 뛰어난 리더이자 멘토이며 친구였다. McDonald’s의 CEO직을 겸손하게 받아 들인다. 우리 경영팀은 강력하며 Plan to Win과 우리의 세가지 글로벌 우선사항인 ‘메뉴의 최적화, 고객경험의 현대화와 더 많은 고객에 대한 접근성의 확대’에 계속 중점을 둘 것이다. 가맹점주들과 공급업체들 그리고 직원들은 McDonald’s가 고객이 가장 즐겁게 먹고 마실 수 있는 선택이자 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Thompson (48세)은 2010년 1월에 McDonald’s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취임했다. 그는 이 직책에 있는 동안 119개의 나라33,000곳에 달하는 McDonald’s 매장의 글로벌 전략과 운영을 지휘했다. 그 전에는 2006년부터 2010년 까지 McDonald's USA 의 사장직을 역임했다. 이때는 미국 내 약 14,000곳의 매장에 대한 전략적 방향과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책임졌었다.

McDonald’s에서 22년 근무한 베테랑인 Thompson은 1990년 전기 기술자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그는 미국 비즈니스계와 글로벌 시스템에서 다양한 리더십 지위를 역임했다. McDonald’s의 이사회에서 활동하는 이외에도, Exelon Corporation 과 Northwestern Memorial Hospital 이사회의 일원이다. 또한 그는 그의 모교인 Purdue대학에서도 이사를 맡고 있다.

한편 Skinner는 2012년 6월 30일자로 McDonald’s의 이사회로부터 사퇴할 것이다.

Jim Skinner 와 Don Thompson의 자세한 경력과 사진은 http://www.aboutmcdonalds.com/mcd/our_company/leadership.html에서 찾을 수 있다.

McDonald's 관련정보

McDonald's는 매일 119개 국가에서 약 6천 8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33,000개 이상의 점포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글로벌 음식서비스 소매기업이다. 전세계 McDonald’s 레스토랑의 80% 이상이 독립적인 현지 남녀 소유주가 소유하고 운영한다. 회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www.aboutmcdonalds.com 을 방문하거나 Facebook (http://www.facebook.com/mcdonaldscorp) 및 Twitter (http://www.twitter.com/mcdonaldscorp)에서 팔로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cdonalds.com

연락처

언론 담당:
Heidi Barker Sa Shekhem
630-623-3791
Lisa McComb
630-623-3707

투자자 담당:
Kathy Martin
630-623-7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