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랑의 그린PC 760대 무료보급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정보화 소외계층 정보이용 접근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83천백만원을 투입해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은 공공기관, 기업체, 개인 등이 기증한 중고PC를 정비해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65세 이상 노인,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이용 기회가 취약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신청자 접수는 광주시 정보화담당관실(단체) 및 주소지 관할구청 정보화 부서(개인)를 방문해 직접 접수하거나 우편·팩스 등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서 접수 후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접수순에 따라 순차적으로 양품화한 컴퓨터를 5월말부터 12월까지 보급할 계획이다.

-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광주시는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을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2천569대의 사랑의 그린PC를 보급했다. 올해에도 760대의 사랑의 그린PC를 보급할 목표로 기관이나 단체 등에서 사용하지 않는 PC를 기증받고 있다.

사랑의 그린PC 기증운동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서는 언제든지 광주시 정보화담당관실(613-2612)에 연락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
사무관 박판근
062-613-26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