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1기관 1법률자문 변호사 위촉식’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 실무협의회에서는 폭력피해여성의 사회안전망 강화 대책을 위해 2012년 3월 26일 오후12시 인천지방변호사회회관 5층에서 인천지방변호사회 여성위원(회장 이미화변호사)와 1기관 1법률자문 변호사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위촉식은 2011년 12월28일 전국최초로 실시한 ‘1기관1변호사제’ 업무협약체결에 따라 법률자문 변호사를 필요로 하는 21개의 신청기관에 21명의 변호사를 1대1로 지정하여 위촉장을 전달하는 만남 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그동안 취약계층의 폭력피해업무를 수행하면서 전문적 법률지식의 부족으로 처리기간이 장기화 되는 등 신속한 문제 해결이 어려웠던 법적해결문제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 할 수 있는 서비스체계를 구축한 계기가 되었다.

방윤숙 여성정책과장은 “이번 법률자문변호사 위촉을 통해 폭력으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아동 등 취약계층에게 법률지원이라는 사회적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여 ‘폭력피해 없는 행복한 도시 인천’ 구현을 위해 한걸음 더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에서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근절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여성권익팀 김정은
032-440-27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