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우리땅 독도를 알린다…독도 홈페이지, 독도 팜플렛 및 독도 앱 제작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의 부당성을 알리기 위해 ‘외교통상부 독도’ 홈페이지, ‘독도’ 앱(App)을 개설하고, 독도 홍보 팜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물 제작은 우리 고유영토인 독도에 대한 일본측의 부당한 도발이 계속되고 있는 것에 대한 대응으로 이루어짐.

‘외교통상부 독도‘ 홈페이지(http://dokdo.mofat.go.kr, 3.27 오후 개통예정)는 △ 독도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10개 국어), △ 독도 영유권의 지리적·역사적·국제법적 근거 및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의 부당성 △ 독도 Q&A △ 독도 사진·독도 기본정보·관련 학술동향 등의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상기 홈페이지 내용은 우리국민의 독도에 대한 접근성 및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독도’ 애플리케이션 형태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Play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애플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금명간 개통 예정

외교통상부는 앞으로도 일본의 거듭되는 영유권 도발에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하는 한편, 다양한 매체와 수단을 개발하여 우리의 독도 영유권에 대한 국내·외적인 홍보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국제법률국 공보․홍보담당관
2100-7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