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센터, 4대 원장에 홍군선씨 임명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2012년 4월 2일자로 디자인전문가 홍군선씨(51세)를 (재)부산디자인센터 제4대 원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부산디자인센터는 창의 디자인 시대를 맞이하여 수도권 중심의 디자인 정책에서 벗어나 동남권 지역의 디자인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002년도 설립되어, 디자인관련 인적, 물적 정보를 집적하고,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신임 홍군선 원장은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와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산업디자인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신임원장은 20여 년간 LG전자 디자인연구소 디자이너, 우퍼디자인 대표, 메커조형그룹 이사 등 디자인산업계에서 활동하면서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 디자인과 제품개발, 환경디자인, 공공디자인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지난 2009년부터는 서울시 디자인기획관으로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등 서울시의 중요한 디자인 정책을 기획하고 실행하여 온 디자인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온 전문가이다

이러한 다양한 디자인산업 현장 실무경험과 디자인 정책에 대한 행정경험은 디자인업계의 의견수렴과 정부디자인 정책과제 유치 등 디자인센터의 역할 강화와 특화되고 균형있는 디자인산업을 발전시켜 부산디자인센터가 동남권 디자인산업을 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정책과
김준년
051-888-3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