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보육 질 향상 위해 보육교직원 교육 지원
서울시는 이를 위해 지난 2월 서울시 보육정책위원회에서 강사진, 교육시설 및 교육내용의 적정성과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재)한국보육진흥원 등 19개 전문교육기관과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예정된 위탁교육 인원은 8,500명으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가 대상이며 직무능력 향상과 교사의 자격 승급 기회를 제공한다.
위탁교육은 원장 및 보육교사 직무교육, 1·2급 승급교육 등 총 4개 과정으로 직무교육은 40시간, 승급교육은 80시간이다.
영유아 전공자와 보육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은 보육기초, 발달 및 지도, 영유아의 건강·영양 및 안전, 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보육사업의 운영 등 표준보수교육과정 6개 영역에 대해 교육하며 이중 특히 인성·직무윤리와 영유아 건강·안전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서울시는 교육비(직무교육 6만원, 승급교육 12만원)전액을 지원 하며 현재 어린이집에 근무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교육비를 부담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http://iseoul.seoul.go.kr)에서 가능하며, 교육기관별 일정에 관한 상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교육으로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이론 및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보육담당관 이은희
02-3707-9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