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방송교류재단 이사에 방송인 김창완 씨 등 현장전문가 임명
김창완 신임 이사는 가수, 탤런트, 영화배우, 생방송프로그램 진행자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뜨거운 열정과 기발한 상상력을 ‘사일런트 머신 길자’라는 한 권의 책으로 엮어내기도 했다. 이러한 방송 현장에서의 경험과 아이디어들을 토대로 아리랑 국제방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신임 이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명예교사로서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기부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원혁 신임 이사는 KBS 프로듀서, 방송제작자, 대학교수, 공공기관 임원 등 방송현장 및 학계, 공공정책 분야의 경험을 토대로 산학연과 공공영역의 연계를 통한 아리랑 국제방송의 발전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윤용한 사무관
02-3704-9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