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서산 현대아파트서 그린홈 으뜸 아파트 현판 제막식 열려
제막식은 안 지사와 입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인증서 수여와 인증동판 제막,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현대아파트가 그린홈 으뜸 아파트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915세대 입주민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소비 증가에 따른 지구온난화는 21세기 전세계적인 위기”라며 “현대아파트의 우수사례가 도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그린홈 아파트 명성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린홈 으뜸아파트는 도가 친환경 에너지 절감 및 공동체 화합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준공 후 5년 이상 경과한 아파트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과 주민화합, 봉사활동, 운영 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규모에 따라 선정하며, 인증 아파트에는 시설 개선자금 및 인증패를 수여한다.
2011년도 그린홈 으뜸 아파트로는 서산 현대아파트 외에도 천안월봉일성아파트와 당진 원당 파크빌2차아파트 등이 영예를 안았다.
이날 현판식이 열린 현대아파트는 6개월 만에 6만3천117kw(4.42%)의 전기를 절약했으며, 단지 내 동아리 및 부녀회를 중심으로 김장김치 나누기 등을 실시해 공동체 화합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또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지도와 학습지도, 단지 내 미관 조성 및 안전관리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건축도시과
주택정책담당 오인균
042-251-2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