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 워크숍 개최
이번 워크숍은 혁신도시 건설이 본격화됨에 따라 15개 이전 공공기관과 해당 지자체·LH공사 등에서 7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혁신도시 건설 및 이전기관 이전 추진상황 등의 중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혁신도시 주변 영산강유역에서의 역할과 위상, 영산강과 상생하는 미래와 관련해 ‘혁신도시와 영산강’이라는 주제로 현 국사편찬위원회 김경수 위원의 주제발표가 있게 된다.
또 혁신도시 관계자, 지자체, 이전기관 회의에서는 그동안 추진상황과 추진과정에서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상호 토론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으로 공공기관 이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5개 공공기관 중 한국전력 등 13개 기관이 부지매입을 완료했고,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등 11개 기관은 건축허가를 받은 상태이다. 이 가운데 한국전력공사 등 9개기관은 이미 청사 신축공사를 착수해 건립 중에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게 될 15개 지방이전 대상기관 모두가 올해 안에 착공할 예정으로 있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건설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설행정과
사무관 한동석
062-613-4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