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취약계층 디지털TV방송 수신 지원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올해 12월 31일 오전 4시를 기해 지상파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고 디지털 방송시대가 개막됨에 따라 수신기 구입이 여의치 않은 취약계층의 디지털 TV방송 수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10월 일부지역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해 온 디지털 지상파 TV방송이 내년 1월부터 전국으로 확대 실시 됨에 따라 기존 아날로그 TV수신기로는 TV시청이 불가능하게 되어 디지털 TV수신기로 교체하거나, 아날로그 TV 수신기에 변환장치 등 추가장비를 설치해야 TV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이에 광주시는 디지털TV방송 실시에 따른 시민불편을 줄이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시청각장애인·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디지털TV구입비 10만원 또는 디지털 컨버터(변환기)를 무상지원하며, 필요시 안테나도 지원하고 있다며 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주소지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

※ 차상위계층 : 자활근로자, 의료비 본인부담 경감자, 한부모가족, 장애수당 및 장애아동 수당을 지급 받는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를 받는자

또한 일반가구는 본인부담금 2만원에 디지털 컨버터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체국에 신청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경제사정이 어려워 디지털TV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한 가구도 빠짐없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
사무관 김형태
062-613-30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