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2년도 1분기 공무원 고객 만족 교육 실시
대구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분기별 시행하는 CS 교육은 시민에 대한 미소친절 고객감동 실천과 휴먼웨어적 요소(직원의 마인드, 행동, 매너 등)의 변화를 위해 CS 강의와 인문학 강좌를 함께 한다.
1분기 공무원 CS 교육은 고객감동 미소친절을 위한 최고의 셀프리더 되기 CS 강의와 가사, 시조, 현대시, 민요 및 가곡 속의 주옥과 같은 시어 음미로 행복한 웃음과 감동을 전달하는 교육으로 편성했다. 또 평소 잘 들어보지 못한 강사를 초청해 직원의 친절 감성을 높이도록 했다.
대구시는 시민중심의 고객 만족 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미소친절 대구’프로젝트 2차 년도를 맞아 시 공무원의 고객 접점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시민의 고객 만족 체감지수를 높여 나가고 있다. 특히 시민이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는 붐 조성을 위해서 공직자가 먼저 변화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지속적인 시민 교육을 강화해 나간다면 반드시 전국 최고의 미소친절 도시, 국제적인 일류도시로 탈바꿈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에도 CS 매너저 양성교육, 고객접점기관 CS 교육, 시 공무원 CS 교육 등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대구세계육상선수권 대회가 ‘국제육상도시 대구’로 지정될 만큼 역대 어느 대회보다 성공한 대회로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공의 바탕에는 시 공무원이 대회 준비에서부터 맡은 분야에서 온 힘을 다했고, 대구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미소친절 분위기 조성이 큰 영향을 끼쳤다.
대구시 엄재선 시민봉사과장은 “올해 4월 8일 대구국제마라톤 대회, 전국체육대회 등 모든 행사에 대구를 찾는 손님을 ‘미소친절’로 맞이해 모든 행사의 성공개최와 함께 대구의 이미지를 친절과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각인하겠다.”며 “특히 ‘대한민국의 친절수도’, ‘최고의 친절도시’를 만들어 투자유치와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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