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북 해운·항공 교류협력 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남북교류 정상화 대비 인천의 대북물류 정책방안’으로 주제발표 후 토론과 질의응답의 순으로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될 되었다.
제1주제 발표는 ‘김정은시대의 남북물류 전망’이란 주제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임을출 교수가, 제2주제는 ‘남북한 항만개발 협력사업 추진 방안’이란 주제로 인천발전 연구원 김운수 연구위원이, 마지막 제3주제는 ‘남북간 협력을 위한 항공노선 개설 방안’이란 주제를 가지고 인천광역시 항만공항물류 특별보좌관이신 최정철 박사가 발표에 나선다.
이어지는 토론시간에는 남북물류포럼 김영윤 회장을 토론좌장으로 모시고, 4명의 남북관계 전문가 및 해운·항공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진지한 토론에 임할 예정으로 있다.
이번 세미나는 (사)인천광역시물류연구회 주관으로 진행이 되며, 일반시민과 공무원,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생,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생, 남북경협 인천아카데미 원우회원 등 약 130여명이 참석하여 발표자 및 토론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진지한 의견교환을 가질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에서는 이 세미나를 통하여 제시된 훌륭한 의견 들을 모아 향후 남북 물류·교류협력 사업 발굴 및 세부적인 정책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해양항공정책과
도시물류팀 이명구
032-440-4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