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개조산업협회, 신임 황기현 회장 선임

뉴스 제공
파워프라자
2012-03-28 17:18
서울--(뉴스와이어)--전기자동차개조산업협회는 3월 27일(화) 오전 10시,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이사회에서 추대된 신임 황기현 회장(60)을 추인하여 정식 회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황기현 회장은 1951년생으로 경북 포항출신이며 경북대 금속(전자부전공)공학과를 나와 일본 NEC 반도체 기술영업과장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 1986년 미국 웨스턴디지털 한국지사장 이후 미국 자일로그 한국지사장을 역임하였으며, 1994년에는 미국 Atlas Telecom 동북아시아 담당 부사장으로 일했다. 최근에는 교육과학부 EDCF 프로젝트 수석컨설턴트로 우즈베키스탄에 파견되기도 하였으며 현재 해외정부/민간그린에너지(전기차/에너지 저장시스템) 사업개발을 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신임 황기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대회장으로서 협회의 발전을 위해 마음과 정신과 힘을 다해 뛰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전기자동차개조산업협회의 사업 방향에 관련하여 좌담회를 열고 협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세계적인 와이어&하네스 업체인 Amphenol Automotive Product Group의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세계전기차 시장동향과 협력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현재 전기자동차개조산업협회는 국토해양부 설립허가 신청을 준비하여 정식인가를 받을 계획이다.

파워프라자 개요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설립돼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한국 SMPS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 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에 집중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인버터+충전기+BMS+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의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 신뢰성의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powerplaza.com

연락처

파워프라자 AD&PR
계장 김석란
02-855-4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