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결핵관리사업 평가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작년 결핵관리사업 추진결과 평가 및 우수 자치구·군에 대한 표창과 올해 결핵관리사업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제고를 위해 3월 30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결핵관리사업 평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각 구·군 보건소 소(과)장, 진료의사, 검사담당자 및 대한결핵협회 남부지회 회원 등 부산시 결핵업무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대회는 개회식, 결핵관리사업 추진 4개 우수 구·군에 대한 우수기관 표창, 직무교육 및 2011년 결핵관리사업 분석 및 평가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 구·군에는 상장과 최우수(1) 50만 원, 우수(1) 30만 원, 장려(2) 4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올해 결핵관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직무교육은 △특수학교 집단결핵발생 사례관리 △요양병원 결핵발생 사례관리 △학교 집단결핵발생 사례관리 △결핵균 검사관리 △잠복결핵감염 검사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작년 결핵관리사업을 수행하면서 도출된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며 우수사례는 서로 공유하는 등 사업관계자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하고, “부산시는 올해도 결핵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보건위생과
최재임
051-888-28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