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편리한 유무선 연동 기능, 네이트온UC 업그레이드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3-29 09:16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 ‘드라마 한 편도 한 번에 전송!”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대화, 쪽지, 메일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모바일 메신저 ‘네이트온UC 2.0’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네이트온UC’는 이번 업그레이드로 보다 빠르고 편리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트온톡에서만 이루어졌던 파일 전송 기능이 추가돼 이용자들은 파일 확장자에 제한 없이 최대 800메가바이트(MB)까지 전송할 수 있다. 신설된 파일함 탭에서 주고 받은 파일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 유용하다.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과 PC간 파일전송이 가능한 ‘나에게 보내기’ 기능도 단독 버튼으로 구현돼 편의성을 높였다.

UI도 개선됐다. 기존 5개의 탭이 메시지/친구/파일함/설정 등 4개의 탭으로 간편화됐으며 대화, 쪽지, 메일 등 모든 메시지는 메시지 탭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메시지 골라보기 기능을 통해 메시지 타입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PC 온라인 시 알림, 대화창 스킨 및 폰트 크기 조절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 미니홈피 연동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현재 네이트온UC의 누적 다운로드수는 1,300만을 돌파했다.

안재호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자체 측정 결과 메시지 전송 속도도 기존보다 4배 빨라지는 등 대화 수신 안정성 및 속도, UI 등 모든 부분에서 월등하게 개선됐다”며 “모바일 메신저와 PC의 연동 기능이 중요해 지고 있는 시점에서 3,300만 네이트온 회원들에게 유무선을 넘나드는 완벽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대외홍보본부
심예원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