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 “일일점주로 창업 실패 줄이고 선택의 폭 넓힌다”

뉴스 제공
MK BUSINESS
2012-03-29 09:25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들의 대거 은퇴와 노후에 대한 대책으로 창업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매년 증가하지만 그 성공률은 매우 낮다.

이에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전 가맹점주로서의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잠재 욕구에 부응하는 프랜차이즈를 만들어가겠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일일점주’ 시스템은 매장 내 운영과 경영 방식의 포인트를 익히고, 고객에게 대응하는 CS(customer service)를 접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자신이 창업을 하는 데에 적성에 맞는 지 아닌지 미리 점검해볼 수 있고, 실전 현장 경험을 통해 프랜차이즈 일반 교육의 배 이상의 효과를 가지며 창업 후 적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커피전문점 라떼킹(www.latteking.co.kr)은 ‘일일점주’ 시스템을 도입하고, 매월 창업 설명회를 통해 합리적인 프랜차이즈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라떼킹 대표 김태준은 “라떼킹 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믿을 수 있는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창업에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정직하게 보여주고 선택할 기회를 주는 것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또 다른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 (www.changupmall.com) 이해범 팀장은 “프랜차이즈 선택 시 더 많은 정보를 비교하며 직접 선택했다는 점이 가맹점주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긍정의 이미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평가했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교육과정 중 ‘일일점주’ 시스템은 본사에게는 교육의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예비창업자들에게도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프랜차이즈 창업 전 교육 시스템으로 자리잡아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창업 문의 : 02) 517-7755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