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초구역(꽃마을지역) 지구단위계획 심의 통과
서초구역(꽃마을지역) 지구단위계획 대상지역은 지하철 2호선 서초역 남서측에 위치하고 서초로를 사이에 두고 대법원의 남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선도로인 서초로 및 반포로와 인접하고 있어 서울의 남부지역 뿐만아니라 과천 등 인근 경기도 지역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양호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서초구역(꽃마을지역) 지구단위계획 변경 주요 내용은 특별계획구역Ⅲ내 지구단위 계획에서 정한 바에 따라 용도지역이 변경 되었고, 서측도로에 지정되어 있던 차량 진출입구를 보행 및 차량안전을 위해 남측으로 변경하였다.
또한, 추후 조성될 북측 공원과 서초고등학교로 연결되는 보행로에 공개공지를 위치 지정하여 양호한 보행환경을 확보하였다.
건축계획은 개발밀도는 용적률 400%이하, 건폐율 60%이하, 높이 40m이하 규모이며, 남측 7m 도로를 기부채납하여, 폭 15m의 도로를 확보하였다.
금번 서초구역(꽃마을)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 특별계획구역Ⅲ 세부개발계획 결정을 통해 대규모 공공업무시설(대법원, 대검찰청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업무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당해부지의 지역적 위상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
지구단위계획과 이선형
02-6361-3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