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여성자치대학’ 수강생 선착순 모집
도내 여성들의 자기계발과 지위 향상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마련한 여성자치대학은 시·군별로 30명 이상, 500명을 모집·운영하게 된다.
수강은 도와 시·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나 팩스 등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내달 20일부터 2개월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 동안, 총 10회에 걸쳐 도와 시·군 영상회의실을 통해 실시된다.
강의 프로그램은 △4월 20일 ‘운명보다 강한 열정’(김창수 대우건설 차장) △4월 27일 ‘세계속의 한국대중음악, 한류이야기’(김홍익 영빈노래마을원장) △5월 4일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박동규 시인) △5월 11일 ‘자녀와 친구되는 공감대화 콘서트’(이영숙 좋은나무 성품학교 대표) △5월 18일 ‘마음을 다스리는 행복한 MVP’(이용영 잠재능력연구소장) △5월 25일 ‘미래시대의 위대한 여성’(류병진 한양여자대학교 교수) △6월 1일 ‘유머와 통하면 성공이 보인다’(김미자 유머디자인코치협회장) △6월 8일 ‘약초와 효소건강법’(허은선 지리산약초연구회) △6월 15일 ‘건강한 우리 부부의 성(性)’(최승애 한국인성교육협회 인성교육지도사) △6월 22일 ‘돈버는 재테크, 초보들을 위한 길잡이’(이영권 세계화전략연구소 대표) 등이다.
정효영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국내 유명 강사 섭외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는 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되며, 강의는 충청남도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복지담당 김동균
042-251-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