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서울시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 활동 3주년을 맞아 오는 3월 30일(금) 오후 13시부터 17시까지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2층 대강당에서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주관으로 서울시 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 운영사항 홍보 및 참여 희망자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문가 단체 및 전문자격을 갖춘 55세이상 현업은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시니어전문 자원봉사단의 2년간의 활동상황을 알리고 앞으로의 활동계획 안내와 함께 시니어 전문자원봉사단으로 구성된 예술공연단의 공연, 전문강사의 기조 강연 등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사회참여 의사를 불러일으켜 은퇴 후 사회공헌을 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회식 및 봉사활동에 대한 소개와 자원봉사단장이면서 서울시 명예부시장인 박종화 단장이 그동안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발표한다.

어르신공연단이 인형극으로 ‘고목나무에도 사랑꽃은 피어난다’를 공연하며 전문가 기조강연으로 박연정 ‘戀情 Edutainment’ 대표가 ‘베이비부머세대와 노인전문자원봉사’ - ‘이 시대의 아름다운 노년상’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된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가 고령화사회에 노인전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높이고, 사회공헌을 유도하기 위한 신 노년기 사회참여 모델로서 노인전문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을 각계 각 층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의료·전문상담·IT·외국어 통역 등 8개 분야 전문자원봉사자 모집>

서울시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8개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회 경험과 연륜이 풍부한 어르신 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신의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나누고 사회에 환원하는 보람된 전문자원봉사 활동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서울시 시니어전문자원봉사센터(02-812-8028)로 문의하면 ‘서울시 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의 일원으로 보람되게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시니어전문자원봉사단이 2010년 2월에 발대식을 갖고 자원봉사를 시작한지 짧은 기간인데도 많은 어르신들이 은퇴 후 사회봉사 참여를 통해 노년기의 보람된 인생을 보내기를 희망하고 있다.

지난해 2011년에는 보건의료, 케어봉사, 통역, 법률상담 등 전문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여 총 1,483명이 연누계 24,203회 59,721시간을 활동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올해 2012년도에도 신규 희망자를 포함해 총 1,550명 정도가 다양한 전문봉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시 엄의식 노인복지과장은 홍보 및 설명회 결과를 토대로 ‘서울시시니어 전문자원봉사단’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활성화시켜 노후 걱정 없는 고령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어르신 전문자원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실 복지정책관
노인복지과 신현기
02-3707-96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