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도지사, 30일 대전시청서 특강…‘대한민국 최고 지방정부론’ 설파
충남도의 시·도지사 교차 방문 특강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 안 지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한 민선5기 충남도정의 방향과 혁신과제’를 주제로 대전시 공무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가질 계획이다.
안 지사는 이날 특히 충남도의 대전시대 80년을 뒤돌아보고 그동안의 온정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충남도청이 새롭게 자리 잡는 내포신도시에 대한 관심을 당부한다.
또 충남도가 역점 추진 중인 행정혁신과 3농혁신의 방향 및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자치분권의 현주소와 필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안 지사는 이와 함께 대전-충남간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충청권 광역경제권 공조체제 유지 ▲과학벨트 상생발전 방안 마련 ▲기호유교문화권 개발 공동 추진 등에 대해서도 강조할 계획이다.
한편 시·도지사 교차방문 특강은 지역 균형발전·자치분권 등 지방화 시대에 부응하는 공직자상 확립과 교류협력 증진, 충남의 외연 확대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이다.
안 지사는 그동안 경기도와 충북, 인천시 등을 찾아 해당 자치단체 공무원들과 대화를 가졌으며, 충남도에는 지난해 4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시작으로, 8월 송영길 인천시장, 지난 14일 염홍철 대전시장 등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능력개발담당 최권성
042-220-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