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버스운송사업조합 통합 출범
이에 따라 인천시에서는 금년 1월 시내버스 정책설명회를 갖고 버스운송 사업조합 통합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여 운송사업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특히, 신·구 조합 대표들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통합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신·구 조합에 대한 중재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러한 인천시의 적극적인 중재활동과 양조합 소속사들의 이해와 포용으로 지난 3월 22일 개최된 발기 및 창립총회에서 현재 양분된 버스운송사업 조합을 자진 해산하고, 통합된 버스운송사업조합을 설립 할 것을 결의 함으로써 5년간의 버스업계 갈등이 봉합되는 자율적 합의가 이루어진 것이다.
한편 2012. 3. 28(목), 신·구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이인철, 김수성)과 통합운송사업조합 이사장(최종태)은 인천광역시장을 접견하고, 새로운 통합버스운송사업조합의 출범과 함께 시민편익 위주의 친절 버스행정 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를 가졌으며 한편으로 인천시에서는 고객만족 서비스 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4월중에 전체 운수 종사자 (5,283명)에 대한 친절 순회 교육을 실시하고 버스회사별 노조 지부장과 회사 관리자 등(80명)이 함께 참여하는 전문 강사 초빙교육도 실시한다.
특히, 자치행정모니터 50명이 버스승객으로 탑승하여 승객들의 이용불편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매월 운수 종사자 중 2~3명을 추천받아 이달의 친절왕으로 선발, 표창도 실시한다.
또한 쾌적한 시내버스 환경조성을 위해 차량 내·외부에 부착된 각종 광고물 등을 일제정비하고 시내버스 650대에 대하여 시범적으로 LED 전광판을 설치 운행하여 시내버스 고급화를 추진하며, 정류소 승강장 및 표지판 정비 등을 통해 시내버스 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시내버스를 만들고 대중교통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버스정책과
버스기획팀 김용준
032-440-3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