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교원나라-KB국민은행-마이다스에셋, 장학기금 공동기부

- ‘백년대계펀드’ 장학금 특수학교 재학생에게 전달

뉴스 제공
더케이교직원나라
2012-03-29 17:26
서울--(뉴스와이어)--교직원 복지포털 및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를 운영하는 더케이교원나라(대표이사 성창제)는 KB국민은행, 마이다스에셋과 29일 더케이교원나라 여의도 본사에서 특수학교 재학생 40명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본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심재오 부행장, 마이다스에셋 최재혁 대표이사, 더케이교원나라 성창제 대표이사, 성베드로학교 김종례 교장, 수상자 김수연, 안세진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수여된 장학금은 학생 한 명당 50만원으로 총 2,000만원이다.

이번 장학금은 국민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백년대계펀드’ 상품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판매사인 국민은행과 운용사인 마이다스에셋이 보수의 3%를 장학기금으로 마련해 매년 교직원 유가족의 자녀 학생이나 장애우 학생,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6년 첫 장학금 지급을 시작으로 올해로 일곱 번째이며 지금까지 총 130명의 학생에게 4,79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백년대계펀드’를 통해 모인 장학기금은 매년 더케이교원나라를 통해 그 수혜 학생을 선정하였다. 더케이교원나라 회원지원팀 팀장은 “금년은 전국 시·도교육청으로부터 특수학교를 추천 받은 후, 해당 학교에서 학생을 4명씩 추천 받았다”고 말했다.

성베드로학교 김종례 교장은 이번 행사에서 “특수교육과 장애학생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러한 사회의 뜻 깊은 실천이 장애학생을 기르는 가정에 커다란 격려가 된다. 이번 행사로 사회에서 특수교육 및 장애학생을 기르는 가정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성베드로학교, 서울정민학교, 은평대영학교, 혜광학교, 꽃동네학교, 통영잠포학교, 대구남양학교, 부산혜성학교, 광주선광학교, 전주은화학교로 총 10개교이다.

더케이교직원나라 개요
The-K교직원나라는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한 교직원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문화,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교육부가 후원하는 교직원 복지카드 및 법인용 학교카드 발급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생활에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전용 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계약시스템(S2B) 운영을 통해 회원복지 서비스 범위를 생활복지에서 직무복지까지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kmall.co.kr/

연락처

더케이교원나라 전략기획실
허정희 과장
02-787-2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