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 협의체 개최

2012-03-30 08:56
양산--(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 남부센터는 남부센터의 활동 영역 확대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 3월 28일(수)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남부센터 협의체를 개최하였다.

남부센터 협의체는 남부지역의 여성정책 국·과장, 성별영향분석평가 센터장 및 여성정책 관련 연구원, 시민사회활동가 등 지역별 공무원 및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체에서는 첫째 남부센터에 대한 각 지자체의 요구와 기대, 둘째 남부지역 성평등 의식 확산 및 향상을 위해 지자체 및 연구·교육 기관과의 협업 가능한 사업, 셋째 중앙부처기관으로서의 남부센터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협의체 논의를 통해 남부센터의 향후 2013년 신규 사업 발굴과 추진에 있어, 4개의 광역시(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와 5개 도(경상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특별자치도) 모두를 포괄할 수 있는 성평등 사업 및 교육의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추가 문의 : 남부센터 정숙남 (☎055-372-2732)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 정숙남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