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본격적인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총력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서 농기계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농촌인력이 고령화·부녀화로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이 미약하여 농기계 사고 발생우려가 증가하고 있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요령’을 마련하여 농기계 사고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자 한다.

농기계 사고의 대부분은 조작미숙 또는 운전부주의 등 안전불감증에서 비롯되고 있어 사고예방을 위한 농가들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일 필요성이 많다.

특히 힘이 약한 노인들이 농기계 조작미숙으로 인한 사고가 많으며, 농작업 중 음주로 인한 기계조작 사고도 다수 발생.

무엇보다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농기계 조작자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한편 사고예방 안전수칙 등 행동요령을 충분히 숙지한 후 농기계를 조작하는 자세가 필요.

앞으로 강원도는 지속적인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하여 농기계 사고로 인한 농업인들의 물적, 인적피해를 줄여나가고자 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산지원과 농산지원부서
농산지원담당 이영일
033-249-35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