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국 소등의 날 행사 동참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31일 오후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국 소등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구를 위한 시간 Earth Hour’ 주제로 시 및 자치구 청사는 물론 저탄소 녹색아파트, 그린액션 참여기관 등 총 224개소에서 동시에 소등키로 했다.

특히, 그린액션 한국알프스(주), 해태제과(주)광주공장, 오비맥주(주)광주공장 등에서는 생산에 필요한 곳을 제외한 야외 광고판을 소등하고 직원들도 녹색생활실천과 소등행사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현대해상화재보험등 대형건물에서도 일부 꼭 필요한 장소를 제외한 조명은 소등해 이번 행사에 참여키로 했다.

또한, 시와 자치구는 공동주택, 기업, 기관 등에서도 전국 소등의 날 행사에 자율적으로 참여토록 홍보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이번 소등행사를 통해 고유가 시대에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속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기후변화대응과
저탄소정책담당 박영국
062-613-4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