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폴포츠’ 최성봉, 보호관찰청소년 만나다

- 안산보호관찰소 방문, 비행청소년과 진솔한 대화 나눠

서울--(뉴스와이어)--법무부 안산보호관찰소(소장 이영면)는 2012. 3. 31.(토) 오후 2시 안산보호관찰소 강당에서 ‘한국의 폴포츠’ 최성봉과 보호관찰청소년 100여 명이 만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만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비행에 빠져든 보호관찰청소년에게 꿈을 심어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안산보호관찰소는 2011년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준우승자인 최성봉을 초청하여 불우한 환경 속에서 비행을 저지른 보호관찰청소년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최성봉(22세)은 고아로 고아원에서 지내던 중 5세 경 같은 원생의 구타로 고아원을 나와 껌팔이 등으로 혼자 생계를 유지했고, 초등학교 등 정규 교육과정을 받지 못하던 중 우연히 접한 성악에 매료되어 성악가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

최성봉의 불우한 성정과정은 2011년 ‘tvN 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고, 역경 있는 인생 스토리와 대비되는 아름다운 목소리로 전 국민의 눈시울을 적시며 큰 감동을 선사하여 CNN 등 전세계 주요 언론사를 통해 소개되었다.

보호관찰청소년 대부분이 결손가정 출신이며 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있어 쉽게 비행에 빠져들고 정상적인 사회인으로서의 삶에서 멀어져 갈 가능성이 높다.

보호관찰청소년이 자신보다 더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스스로의 꿈을 이룬 ‘한국의 폴포츠’ 최성봉을 만나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그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해 본다.

법무부 개요
법무부는 법치 질서의 확립과 검찰, 인권 옹호, 교정, 보호관찰, 소년보호, 법령 자문과 해석, 출입국 및 체류외국인관리 등에 관한 정책수립과 운용을 책임지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 범죄예방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검찰청, 보호관찰소,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지방교정청, 교도소, 구치소,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보호소가 있다. 부산고검장,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 황교안 장관이 법무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보호관찰과
사무관 김정렬
02) 2110-37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