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무인 악취 포집기(11대) 설치 본격 가동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대기 중에 확산된 악취를 신속하게 포집하여 악취 발생의 원인을 초기에 규명하기 위해 도입한 ‘무인 악취 포집기’ 설치 작업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 설치된 ‘무인 악취 포집기’는 모두 11대(고정식 5대, 이동식 6대)이다.

고정식은 남구(2개소)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 옥상, 야음1장생포동 주민자치센터 옥상, 북구(1개소) 명촌초등학교 옥상, 울주군(2개소) 온산읍사무소, 서생면사무소 등에 각각 설치됐다.

이동식은 남구, 북구, 울주군 등에 각각 2대씩 배정돼 ‘악취발생 중점관리 사업장’(41개소)에 설치돼 1 ~ 2주 간격으로 이동 운영된다.

‘무인 악취 포집기’는 민원이 접수되면 즉시 휴대전화로 원격 조정해 설치 지역의 악취를 자동으로 포집하여 원인을 규명함으로써 신속한 민원 대처가 가능하다.

울산시는 그동안 악취 민원이 제기되는 경우 민원 신고 접수 후 현장에 도착하면 악취 물질이 공기의 대류에 의해 사라지기 때문에 악취 포집 및 원인을 규명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무인 악취 포집기를 통해 악취 기준을 초과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처분과 함께 사업장 언론공개 등을 통해 경각심을 고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환경관리과장을 실장으로 하는 ‘악취종합상황실’을 설치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환경관리과
윤종근
052-229-31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