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별화된 新가치 창출로 글로벌 톱으로 도약”
- 하드웨어 경쟁력 바탕으로 S/W, 디자인 등 소프트 역량 강화
-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 시장 위상 강화
-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적극 실천 주문
최 부회장은 이 날 내보낸 4월 CEO 메시지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최 부회장은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신가치 창출을 위해 “하드웨어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UI/UX, 디자인, 브랜드 등 소프트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시장별 특화 모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고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하는 디지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줄 것을 강조했다.
런던올림픽에 대해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브랜드파워 강화와 함께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최 부회장은 “준법경영은 초일류 기업의 핵심 가치이며 건강한 사회와 시장질서를 유지하는 사회적 공유가치”라며 “법과 질서를 철저히 지키고 공정한 경쟁, 투명한 거래를 저해하는 불합리한 관행과 프로세스를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또, “협력사와는 단순한 자금지원이 아닌 펀드 조성, 신기술 개발 공모 등 기술협력의 생태계 구축으로 실질적인 동반성장의 성과를 높여야 한다”고 동반성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