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한·중 청소년 가요제 참가자 모집

- 한·중 수교 20주년 및 청소년박람회 기념 음악제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은 한·중 청소년 가요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중 수교 20주년 및 청소년박람회를 기념하여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주관하는 본 가요제는 오는 5월 25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학여울역에 위치해있는 SETEC(세텍)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과 중국 국적의 만16세~만24세 이하 청소년으로 가요, 팝, 힙합, 락 등의 기성곡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독창 또는 중창부문으로 지원가능하다.

참가접수는 참가서류를 구비하여 등기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2012년 4월 16일까지 가능하며 1·2차 예심을 걸쳐 선발된 한국청소년 및 중국청소년 각 5개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에 진출하여 최종 대상 수상 팀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이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국청소년연맹은 한·중 청소년 가요제를 통해 한국과 중국이 더욱 돈독한 관계로 발전하고 현재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 가요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에서 유학중인 중국 청소년에게 한국에 대한 이해와 한·중 청소년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한다.

자세한 한·중 청소년 가요제의 참가안내는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에 게재되어 있으며 참가 문의는 한국청소년연맹 사업추진본부 가요제 담당자에게 (02-841-9292) 하면 된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기획조정실
임수정 간사
02-842-5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