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헤어스타일링, 머리숱 없어 할 수 없다면…모발이식이 최선의 방법

대구--(뉴스와이어)--여심을 흔드는 꽃의 계절, 봄이 왔다. 거리에 즐비한 쇼윈도에는 벌써부터 봄 신상을 걸친 마네킹들이 여심을 유혹하고 있다. 하늘하늘한 쉬폰 소재의 원피스부터 감각적인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스카프까지, 겨우내 칙칙했던 분위기를 벗고 사랑스러운 여신으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이와 함께 봄철 많은 여성들이 계획하는 것이 또 하나 있다. 화사한 봄 햇살에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고민 중이거나 퍼머 등으로 보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한 헤어스타일의 변신이다.

그러나 헤어스타일을 변신하고 싶어도 그럴 만한 머리숱이 없어 고민인 여성들도 있다. 남들 다 가는 미용실 앞을 속상해 하며 지나는 탈모의 설움은 비단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최근 급증하고 있다.

특히 여성탈모의 경우에는 남성탈모 환자에 비해 조기치료의 인식이 낮아 상당 부분 탈모가 오랫동안 진행되어 치료와 개선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다.

또한 요즘에는 20대~30대의 젊은 남성들 경우에도 스트레스와 음주 및 흡연, 피로, 외부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탈모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로 역시 치료의 기회를 놓치거나 방치하여 이른 나이에 듬성한 머리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더 이상의 탈모치료에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당장 머리숱 고민으로 스트레스와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 때는 모발이식이 최선의 방법이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와 측두부 모발을 이용하여 탈모가 진행된 부위로 옮겨 심는 수술이다. 이식한 모발은 평생 탈모가 일어나지 않으므로 영구적인 탈모치료방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모발이식수술은 수술하는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모발이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반드시 필요한 시술이다. 숙련도가 없는 의사에게 시술 받을 시 자칫하면 치명적인 미용적 경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어떤 미용 치료 보다 숙련도가 중요하다.

우리들의신경외과 김정득 원장은 “모발이식술의 방법에는 절개식 모발이식과 비절개식 모발이식 등이 있으며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모발이식에 필요한 모근을 채취하는 공여부 즉, 뒷머리와 옆머리를 섬세하게 분리하고 자연스럽게 이식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보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환자의 나이, 탈모 정도, 탈모 속도, 사회적인 스트레스 상태, 안면윤곽, 두피의 두께, 모발의 굵기, 모낭의 깊이, 예상되는 대머리 진행 경과 등을 고려하여 환자 개개인마다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야 한다.

모발이식을 하기에 앞서 과도한 광고에 현혹되거나 저렴한 수술비용에 기대기 보다 의료진들의 의료기술은 물론이며 병원 내 의료서비스까지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우리들의신경외과 김정득 원장

대구 우리들의신경외과 개요
우리들의신경외과에서는 척추질환, 통증질환, 탈모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최신 검사장비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한 다양한 개인 맞춤 치료 프로그램으로, 질환의 치료는 물론 환자의 마음까지 치료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저희 병원을 찾는 모든 분들이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dulns.com

연락처

홍보 대행 비즈미디어
언론홍보팀 최은경 과장
02-765-5483(대표)/070-8633-8111(직통)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