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경남경마공원에 농축산물직거래장터 개장
이번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은 허남식 부산시장과 김두관 경남도지사가 교환근무시 약속된 사항으로 두 지자체의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에서 주최하고 부산경남경마공원, 경상남도, 강서구, 경남농협에서 후원하며,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에서 주관하여 개장하는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는 토마토, 매실, 쌀, 잡곡 등 부산·경남지역 생산 농축수산물 및 먹거리 등이 시중 가격보다 10~30%까지 저렴하게 판매된다.
장터는 고객 주 출입구인 부산경남경마공원 중문매표소 입구에 설치되고, 판매부스는 텐트(3×3m) 20여동과, 축산물 이동판매차량 1대가 배치된다.
또한 방문고객의 수요를 감안한 다양한 상품구색과 품질보장을 위해 농협, 경남도, 농업관련기관 등의 추천을 통하여 입점 농가를 선정하는 한편, 고객편의 제공을 위하여 카드결재·상품권(농협, 온누리) 사용(일부품목 제외) 및 현장 택배주문이 가능하고 반품, 교환 등 고객민원을 처리할 고객 상담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시에서는 계절별·성출하기별로 다양한 농축산물 판매·홍보 이벤트를 지속 발굴하고 친환경농산물, 우수농산물 생산농가 참여를 확대하여 경마공원 농산물직거래 장터의 활성화를 기하고, 앞으로 부산시 청사 내에도 경남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4월 19일)하기로 하였다. 또한 구·군 에서도 1개소 이상 정례 농축산물직거래장터 개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농축산유통과
이태우
051-888-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