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홍보대사에 ‘최불암씨’ 위촉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4월 4일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대국민 인식전환과 청소년보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방송인 ‘최불암’씨를 ‘청소년 흡연·음주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평소 구수하고 소탈한 서민역할로 국민아버지로 불리고 있는 최불암씨는 현재 한국인의 밥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사회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멘토에 알맞은 어른의 이미지임에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최불암 청소년 흡연·음주 홍보대사는 ‘술대신 꿈을 담배대신 희망을’ 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 관련 영상메시지, 홍보물 제작 및 행사 참여 등 청소년 건강한 성장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에 많이 기여할 것이라고 여성가족부는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과
주무관 신병수
2075-86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