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2012년 소장품 구입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립미술관(관장 조일상)은 학문·예술적으로 보존가치가 있는 국내·외 우수 미술작품 및 연구가치가 있는 소장품 확보하여 미술관 전시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4월 4일부터 6일까지(3일간) 우수 미술작품을 구입한다고 밝혔다.

수집대상 범위는 △예술적 가치 평가와 미술사적 평가가 확보된 한국 근대미술 작가의 작품으로 1979년 이전에 제작된 것 △개인전 5회 이상의 전시활동을 통하여 작품성을 인정받은 부산 및 부산연고 작가 대표작으로 최근 10년 이내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는 작품 △최근 3년 이내 전국 국·공립미술관 기획전시 또는 주요 국제 미술전에 참가경력이 있는 작가의 작품 △해외작가의 예술적 가치 및 미술사적 평가가 인정되는 작품 등이다.

매도 희망 개인 및 법인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나 개인은 2점 이내, 법인 5점 이내로 신청 작품 개수는 제한된다. 작품매도 신청서류는 접수기간 내(오전 10시~오후 6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부산시 해운대구 APEC로 58 시립미술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희망자는 시립미술관 홈페이지(art.busan.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되며 신청서 제출 시 작품에 대한 디지털 이미지 파일 및 영상 자료도 함께 제출하면 된다. 파일 제출 형식 등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작품매도신청접수처로 전화(☎051-740-42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시립미술관은 작품수집추천위원회를 통해 접수된 서류 및 사진자료 등을 검토하고 최종 작품구입심의위원회에서는 작품수집추천위원회의 추천가격을 바탕으로 최종 구입 작품 및 가격을 결정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시립미술관
조은정
051-740-42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