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미국 스팬션과 전략적 제휴 체결

- 양사 특허 사용에 대한 크로스 라이선스 체결

- 안정적인 SLC 낸드플래시 공급처 확보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12-04-03 09:01
이천--(뉴스와이어)--SK하이닉스(대표이사:권오철, www.skhynix.com)는 미국 스팬션과 양사 특허 사용에 대한 크로스 라이선스 및 SLC 낸드플래시 제품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火) 밝혔다.

이번 계약은 별도의 로열티 없이 양사의 특허에 대해 상호 라이선스 허여를 포괄하는 것으로, SK하이닉스는 이를 통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글로벌 특허분쟁의 가능성을 줄여 경영의 불확실성을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IT기기의 내장 메모리로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임베디드향 SLC 낸드플래시 제품에 대해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스팬션은 SK하이닉스가 공급하는 제품을 임베디드 제품으로 만들어 디지털 TV, 휴대폰, 자동차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공급하게 된다.

SK하이닉스는 노어플래시 세계 선두 업체인 스팬션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허를 공유해 기술개발 및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에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스팬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임베디드향 낸드플래시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게 되어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은, “SK하이닉스의 낸드플래시 생산경쟁력과 스팬션의 플래시 관련 기술경쟁력이 상호 보안돼 임베디드 낸드플래시 시장에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존 키스퍼트 스팬션 사장은, “기존 노어플래시뿐만 아니라 SLC 낸드플래시 제품까지 공급하게 되어 플래시메모리 시장에서의 스팬션의 선두 지위를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SK하이닉스 홍보팀
박성애 책임
02-3459-5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