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산업용 OCR의 새로운 표준 정립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2-04-03 09:34
서울--(뉴스와이어)--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 (www.cognex.com)는 코그넥스 비전시스템과 비전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최고 속도의 판독률을 구현하는 동시에 오판 확률을 최소로 줄이는 강력한 기능을 더해주는 새로운 툴이자 광학 문자 인식(OCR) 및 광학 문자 검증(OC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툴인 OCRMa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OCRMax는 빠르고 설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모든 In-Sight® 비전시스템 및 VisionPro® 비전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OCRMax는 기존의 OCR 기술이 가진 한계를 극복한 문자 변형, 텍스트 비뚤어짐, 비례 글꼴 및 가변 문자열 길이를 취급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툴로, 현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문자 인식 툴로 꼽히고 있다. OCRMax는 설치와 사용이 용이하며 최소한의 교육만 받으면 누구든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OCRMax로 최고 판독률을 구현하는 데 있어 핵심은 우수한 문자 세분화 기능에 있다. 이 기능은 각 문자 라인을 이용하여 해당 라인을 개별 영역을 분할하는데, 각각의 영역에는 한 문자가 포함된다. 이와 같이 강력한 기능으로 OCRMax는 왜곡 또는 접촉되어 있거나 불균일한 간격으로 되어 있는 문자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문자 배경에서의 고르지 못한 표면이나 조명 변화를 전혀 문제 없이 수용할 수 있다. OCRMax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주요 파라미터를 제어하여 세분화 성능을 한층 더 개선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높은 판독률을 달성하고 오판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또한 OCRMax에는 글꼴 훈련을 매우 간단하게 해주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실제로 거의 모든 환경에서 보다 일관되고 반복 가능한 방식으로 판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OCRMax 사용자는 외부 저장소로부터 글꼴을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어 보다 간편한 훈련과 툴의 유용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여러 Cognex 시스템 간에 동일한 글꼴을 공유할 수 있으므로 글꼴 관리를 한층 더 능률적으로 개선하고 간소화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바스카 바너지(Bhaskar Banerjee) 머신 비전 사업부 매니저는 “현재 업계에서는 공급망에서의 추적 기능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그 밖의 이해 관계자들도 추적 기능을 필요로 하고 요구하고 있다”며 “OCRMax는 라벨을 제품에 일치시키고 코드의 프린트 적법성을 확인하며 텍스트를 바코드 또는 2-D Data Matrix 코드에 일치시킬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사용 및 설치 편이성, 강력한 세분화 기능, 간단하고 유연한 글꼴 훈련 기능을 제공하는 OCRMax는 어떤 제조업체에게든 강력한 솔루션을 선사한다”고 설명하였다.

In-Sight 또는 VisionPro용 OCRMax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거나 평가판은 코그넥스 웹사이트(www.cognex.com/OC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과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호프만 에이전시
윤애진 사원
02-737-29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