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찾아가는 이동 민원실 ‘자격증 민원 고객 방문제’ 운영
‘자격증 민원 고객 방문제’는 원거리 거주자에 대한 민원편의로, 도청 방문이 어려운 북부지역에 거주하는 도민을 위해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2012년 하반기에는 남부출장소에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2년도 상반기 간호조무사 자격증 발급대상자는 562명으로 북부권(충주·제천·단양) 131명, 남부권(보은·옥천·영동) 61명이다.
도 민원실에서는 4. 2일부터 4. 13일까지 10일간 집중교부 하며, 구비서류는 최종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학원이수증명서, 의료기관 실습확인서, 건강진단서(의료인용), 사진 2매, 신분증을 지참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고객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자치행정과
민원팀장 이의목
043-220-2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