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베트남 맹그로브 나무심기’ 참여

- 하나은행 ‘걷고 기부하기’ 행사를 통하여 재원 마련

- 하나은행 임직원 및 베트남 현지인 참여로 ‘맹그로브 나무심기’진행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2-04-03 10:13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지난 3월말 베트남 타이빈성 남푸(Thai Binh, Nam Phu) 인근에서 맹그로브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맹그로브 나무는 쓰나미 등 자연재해로부터 해안 지역 보호,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이 뛰어나 지구 온난화를 막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하나은행 임직원 10명과 베트남 인근 주민 30명이 참여 하여 2,0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본 자금은 하나은행 임직원의 ‘걷고 기부하기’ 행사를 통해 마련한 1천만원과 하나은행에서 매칭그랜트 형식의 동액 기부금으로 2천만원을 모아 UNEP(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 국제연합환경계획) 한국위원회에 기부하여 마련했다.

‘걷고 기부하기’ 는 하나은행이 2009년부터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보계로 본인의 걸음수를 등록하고 열 걸음 당 1원씩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그동안 적립된 기부금은 ‘70억 그루 나무심기’, ‘아이티 긴급구호금’, ‘다문화가정 후원’ 등 환경과 나눔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곳을 지원하는데 써왔다.

행사에 참여한 하나은행 관계자는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 며 “하나은행 기업시민으로서 건강한 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인재개발부
손우철 차장
2002-1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