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복합상품 직원패널’ 발대식 가져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12-04-03 10:17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3일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 20층에서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복합상품 직원패널’ 발대식을 가졌다.

복합상품 직원패널이란 영업 현장에 있는 직원들이 직접 고객의 기대와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을 융합한 복합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제도다.

금일 출범한 직원패널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4개 그룹사의 영업점 직원 46명과 이들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될 각 그룹사 상품개발 전문직원 4명 등 총 5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이들은 영업현장 방문 및 온라인을 통한 고객 설문조사와 그룹 내 인트라넷 사이트를 통한 직원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상품에 녹여내게 된다. 또한, 각 사 고유의 금융 영역을 넘나드는 복합상품의 기획 및 상품 컨셉 개발의 최초 단계에서부터 출시 후 고객평가 분석까지의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더불어 신한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향후 신설하게 될 ‘고객패널 제도’와 연계해 영업현장에서 고객중심의 금융니즈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신한금융지주 소재광 부사장은 “따뜻한 금융이란, 기부를 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단순한 사회공헌 활동이 아니라 본업을 통해 고객을 이롭게 하는 것”이라며 직원패널이 ‘따뜻한 금융’의 메신저로서 고객들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02-6360-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