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기원, 노인행복지킴이 전문과정 운영

뉴스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
2012-04-03 10:33
화성--(뉴스와이어)--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4월 3일부터 8개월간 경기도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노인행복지킴이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노인 놀이치료양성(8회 30명), 건강장수요리(6회 25명), 노인행복교실(5회 150명), 응급처치교육(3회 90명) 등 4과정으로 구성된다.

노인놀이치료양성 과정은 이화여자대학 사회복지전문대학원에서 음악, 미술, 문학, 운동, 게임, 전통놀이 등을 통합해서 만든 놀이프로그램으로 노인들이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매예방 및 인지력을 향상을 꾀할 수 있는 교육이다.

건강장수요리 과정은 노인성 질병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요법과 조리법, 당뇨·치매·노인환자 회복식, 어르신과 함께하는 요리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노인행복교실 과정은 생활개선회원과 농촌건강장수마을 노인의 일대일 참여교육으로 능동적인 노년기 인식과 자기돌봄, 자기위생, 건강생활체조, 치매예방 예방교육으로 총5개 시군에 1회씩 순회교육을 할 계획이다.

응급처치 과정도 회원과 노인의 일대일 참여교육으로 심폐소생술, 상처 및 골절처치 등 응급처치교육을 총 3개 시군에 1회씩 순회교육을 할 계획이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도내 28개 시군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회원이 노인행복지킴이 교육 수료 후 노인행복지킴이로써 노인자살예방과 활기찬 농촌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ongup.gyeonggi.go.kr

연락처

경기도농업기술원
실무자 최하영
031-229-5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