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 저소득층·여성가장·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저금리 창업자금 대출 시작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지난 3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은 저소득층 예비창업자와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창업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무보증 저금리’로 빌려주고 컨설팅 등 경영지원도 해주는 사업이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은 기존 마이크로크레딧 사업과 달리 심사를 통해 대출대상자를 추천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보증서를 발급하면 금융기관(우리은행)이 대출을 실행한다. 대출 금리는 3%로, 상환기간은 1년 거치 4년 균등 분할상환으로 진행되며, 융자한도는 창업자금은 최대 3000만원, 경영개선자금은 최대 2000만원이며 자기자금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 대상은 만 20세 이상인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최저 생계비의 170% 이내인 저소득층, 서울희망플러스통장·서울꿈나래통장 저축 완료자, 실직자·장애인·여성가장·한부모가정·다둥이가정·다문화가정·새터민 등 소외계층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사업장이나 창업 희망 장소가 서울 소재여야 한다.

그리고 신나는조합은 올해부터 창업 준비가 부족하여 대출심사에서 탈락한 예비창업자들 중 일부를 선발하여 ‘동반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준비 과정에 대한 개별 맞춤형 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아쉽게 탈락한 대출신청자의 부족한 역량을 보완하여 재심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창업자금, 경영개선자금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및 영세자영업자는 신나는조합 홈페이지(www.joyfulunion.or.kr)를 방문하면 자세한 대출신청 정보를 알 수 있다. 문의 : 02-365-0330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개요
신나는조합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적경제 핵심적인 플랫폼이다. 조합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하여 사회적경제가 발전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협력과 연대, 유연한 사업전개로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는 조직이다. 신나는조합의 임직원들은 공동체 씨앗이 널리 퍼져 사회발전과 진화를 촉진하는 사회적경제의 신나는 에너지가 되고자 한다.

신나는조합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OREAMICROCREDITJOYFULUNIO...

웹사이트: https://joyfulunion.or.kr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사업관리팀
홍보담당관 한종훈 대리
02-365-03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