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웅산 수지 여사 미얀마 보궐선거 승리 축하전문 발송

광주--(뉴스와이어)--강운태 광주광역시장과 윤봉근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지난 4월 1일 실시된 미얀마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아웅산 수지 여사와 그가 이끄는 민주주의민족동맹(NLD)에 공동명의의 축하전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축전에서 “이번 선거의 승리는 미얀마의 민주화를 위해 긴 고난의 가시밭길을 걸어온 수지 여사와 NLD, 그리고 미얀마 국민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실이며, 미얀마 민주주의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역사적인 쾌거”라며 축하했으며, “2004년 광주인권상 수상자인 수지 여사와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시 간에 맺어진 소중한 인연들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광주시 관계자는 “미얀마 민주화운동의 상징이자 2004년 광주인권상 수상자인 수지 여사를 ‘2012 세계인권도시포럼’ 기조연설자로 초청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미얀마의 불확실한 정치적 상황으로 여의치 않았었다”면서, “그러나 이번 보궐선거에서 아웅산 수지 여사와 NLD의 승리로 미얀마 정국이 빠르게 안정될 것으로 전망되어 매우 희망적”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인권담당관실
사무관 김병규
062-613-20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