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안드로이드 기기 개발 가속 솔루션 발표

- 사용자 경험, 접속성, 의료 부문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모듈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 출시

- 모듈 형식의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들이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 제공, 복잡하고 독특한 기능들을 즉각적으로 통합

- 안드로이드 기기 개발 작업 속도 및 엔지니어링 시간 절감, 비용 절감, 고품질 기기의 빠른 출시 지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4-04 09:0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Wind River Solution Accelerators for Android)’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 제품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개발자들이 즉각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해 줄뿐 아니라, 주요 기능을 기기에 적용할 때에 신속한 통합 작업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는 현재 사용자 경험, 접속성, 그리고 의료 부문의 세 가지 소프트웨어 모듈로 제공되며, 각각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 하이퍼 부트(Hyper boot)를 비롯한 부팅 가속 기술을 통해, RAM 으로부터는1초 이내, 플래시 메모리로부터는 8초 이내에 디바이스를 재시작 할 수 있게 해주며, 멀티 윈도우 스크린 네비게이션과 멀티미디어 기능, 그리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모두 지원하는 펌웨어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 Connectivity(접속성): DLNA 표준을 통한 멀티미디어 상호운용성과 SyncML 지원 및 FM 라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 Medical(의료): 의료 기기 제조사들이 안드로이드의 다기능 플랫폼 및 유연성을 활용해 혁신적인 기기를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듈이다. 체중계, 혈압계 및 혈중 산소농도 검사 장치 등 개인용 보건의료 기기 간의 정보 교환이 가능하게 해 주는 ‘IEEE 11073 스택’을 지원한다. 또한 이 모듈은 최적화된 블루투스 보건 의료 기기 프로토콜의 구현과 의료용 센서 관리 및 데이터 디스플레이, 리포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이창표 지사장은 “급속도로 빨라진 기술 개발 주기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제품 출시 시한이 촉박해졌으며, 정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차별화된 기능을 개발해야 하는 필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윈드리버는 그동안 축적된 안드로이드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강력한 안드로이드 솔루션 가속화 모듈들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개발자들은 이를 즉시 활용함으로써 개별적인 기기 개발 요건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는 테스트와 평가 과정을 거친 애플리케이션 및 미들웨어 컴포넌트로서, 각 시장별 특정 요구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커스텀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함께 제공 가능하다.

윈드리버는, 최근 클라리온(Clarion), 후지쯔(Fujitsu) 그리고 리드코어 테크놀로지(Leadcore Technology)와 같은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 안드로이드를 적용하기 위해 협력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윈드리버는 전세계에 위치한 전문 모바일 기술 개발 센터들을 성장시켜 왔으며, 오리지널 리눅스 상용화 파트너로서 지난 2007년 OHA(Open Handset Alliance)에 창립 회원 자격으로 합류한 바 있다.

아울러 강력한 모바일 솔루션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같은 오픈소스 플랫폼을 위한 복잡한 커스터마이제이션 및 최적화 작업 등을 포함한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지원 및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 모듈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즉시 구입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mobil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