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2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작품평가위원 교육
울산시는 4월 4일 오후 2시 울산시청 시민홀에서 작품 평가위원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작품평가위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평가위원 위촉장 수여, 작품평가관련 기본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앞서 지난 3월 12일부터 23일까지 작품평가위원을 공모하여 해당분야별 전문성과 관련분야 경력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85명(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60명,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 25명)을 선정했다.
작품평가위원은 예술인 65명, 직장인 10명, 주부 6명, 기타 4명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올해 울산시가 지원하는 문화예술 육성지원사업(100개),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47개) 등 총 147개 사업에 대해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한 사업당 2명씩 참여하여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평가방법은 지난해부터 서류로 평가결과를 제출하는 방법에서 평가위원들의 편의를 위하여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평가결과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변경됐다.
또, 작품평가위원에게는 해당 공연(전시)장 출입편의 및 교통비, 식비, 평가비 등이 제공된다.
울산시는 위원들의 평가 의견을 2013년도 사업 심사 시에 반영함은 물론 심사위원에게도 결과를 제공해 참고토록 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에 대해 전문적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인 및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작품평가를 함으로써 지역예술단체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와 작품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문화예술과
최행선
052-229-3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