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 착공

뉴스 제공
롯데건설
2012-04-04 08: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남부발전의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사업이 4월 4일(수) 안동시 풍산읍 경북 바이오 일반 산업단지에서 착공식을 갖고 본격 시공에 들어간다.

이 날 착공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김광림 국회의원, 이상호 남부발전 사장, 박창규 롯데건설 사장, 박종인 GS건설 사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는 안동시 풍산읍 경북 바이오 산업단지 내에 들어서는 400MW급 액화 천연가스 발전소로 약 3300억원이 투입되고 오는 4월 공사에 들어가 2014년 3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동아건설, 경일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발전소 현장 배관 설치 및 부대 건물 전기공사와 부지조성, 수·폐수 처리 건물 및 종합 사무실 신축 등을 짓는 약 410억 규모의 야드(Yard)공사를 수행한다. 발전 주기기 공급 및 시공은 지멘스, GS건설, 롯데건설이 참여한다.

남부발전 측은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가 경북 내륙지역 및 수도권의 안정적 전력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기존 화력 발전소에 비해 친환경, 고효율을 자랑하는 안동천연가스 발전소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허봉회 대리
02-3480-9105~7
이메일 보내기